This content was deleted by the author. You can see it from Blockchain History logs.

퍼비와 함께 1인 출판사 창업하기! - Intro

퍼비@4x.png

Intro

안녕하세요 스팀여러분 :)

제가 스팀에 들어와서 어떤 컨텐츠를 스팀 여러분께 드리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1인 출판사 창업에 관련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현재 스팀 하시는 분께서는 모두 각자 나름의 컨텐츠를 가지고 계실 거예요. 그런 컨텐츠를 종이책으로 정식 발행하고 싶으신 분들은 출판사의 문을 두드리거나 직접 출판을 해야하는데요.

출판사는 영리 단체이기 때문에 각 출판사의 기획자나 편집자가 판단했을 때 수익성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출판을 해주지 않습니다.(헉 정말이야?ㅠㅠ 네..그렇습니다..) 그렇지 않은 출판사도 물론 많이 있습니다만.. 쉽지 않습니다..

특히 츨핀사의 기획자나 편집자들은 본인이 기획한것에 대한 확신은 넘치는 반면에 저자가 기획한 것은 원고 파악이 끝난 후에도 의심의 눈초리를 거두지 않죠..ㅠㅠ(서러운 세상이여)

그래서 이렇게 드럽고 치사한 현실이지만 스팀여러분을 위해 컨텐츠의 컨테이너로 가장 오래 된 ‘책’이라는 미디어로 수익을 내기 전에 1인 출판사 창업에 대해서 썰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잇이라는 컨테이너 또는 플랫폼은 컨텐츠를 담고 보여주는 최신 기술일겁니다. 그것도 아주 매력적으로 말이죠.(난 글을 썼는데 수익이 생기다니???????) 반면에 책은 컨텐츠 다운 컨텐츠를 담는 제일 오래된 기술일겁니다. 근데 아직까지 살아남은거보면 컨테이너로서 책이라는 것은 상당히 매력적인거 같습니다.(제가 이쪽 업계라서 미화하려는것은 아니지만..)

제가 매주 1회 연재를 하겠다는 약속은 확실하게 드릴 수는 없더라도 조금조금씩 1인 출판사 창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여러분과 소통해보려고 합니다.

다음과 같은 구성으로 이루어집니다.

  1. 창업준비

  2. 기획 - 난 창의력 대마왕?

  3. 편집 - 6시그마의 열정으로

  4. 디자인 -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저자를 설득하자

  5. 제작 - 싸고 좋은 품질로(가! 성! 비!)

  6. 유통 및 마케팅 - 흐억 이건 뭐지?

  7. 세무정리 및 기타 서류 정리

자 그러면 다음 주 부터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