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content was deleted by the author. You can see it from Blockchain History logs.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2017년 올해의 코인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img]

2017년도 최악의 코인이라 꼽으라면 리플을 꼽고 싶다. 

리또속이라는 유행어를 만들었던 코인 


리플에 유독 물리신 분들이 많아서 리플에 대해서 물어오면 그건 안오르니 내년에 사셔도된다고 항상 

그렇게 이야기 했었다. ㅋㅋㅋ


12년이 가기 전에 리플이 다시 500원이 된것을 보니...  "아 리플 너마져??" 라는 생각이 든다.

라코는 2만3천원 정도 지금은 30만원이 넘는다. 


정말이지 폭발적인 성장이다.  올 6월전에 시작 하셨던 분들은 정말 코인으로 치면 동지들과 다름 없는데 이유인즉, 홀수달 마다 오던 폭락장 때문이다. 

중국이 일선에서 물러난 요즘,  좀전에도 세력간의 힘겨루기를 잠시 봤었다.


비트코인 186만원 대에서 내리려는 세력과 물량 그냥 받아 먹겠다고 받치는 세력 위에서 살때마다 누르고 물량을 던질때 마다 채워 넣었다.

저렇게 대놓고 싸우면 누가 이득일까?? 난 매수 하는쪽이라 본다.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기때문이다. 

그래서인지 매도 쪽에서 물러나는 모습을 보였다. 위로 올라가는 보습을 보더니 그쪽에서도 물량을 다시금 뺏다. 

이런 모습은 전에 비트 캐시에서도 봤었는데 35만원 에서 32만원으로 내려가는 지점 이었다.  강력하게 내리 꽂는 시점이었는데 계속 해서 매집을 하는 것을 봤다. 거의 만개 가까운 수량을 던지던 쪽에서 그때도 포기했다.


침묵하던 큐텀이 오늘의 포토제닉이 되었고, 이오스도 드디어 국내 시장에 모습을 들어 냈다. 

2018년 12월 큐텀 이오스는 어떤 모습으로 우리에게 다가올까?? ^^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올해의 코인은 어떤 것인가요??^^*


도리도리코인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