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필사]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 정주영 P.203~P.323 완독~!!

P20200309_164442584_51CD6423-0A62-4084-85C9-05C0173CD7E7.JPG

P.218 산업혁명 이전에는 동양이 서양보다 훨씬 더 발전해 있었다. 세계 최초로 만든 종이, 화약, 나침반 등을 비롯해 다양한 문물 덕분에 서양은 동양을 따라갈 수 없었다. 사실 실크로드라는 것도 서양의 필요에 의해서 만들어졌을 가능성도 크다고 생각한다. 앞선 문물을 동양으로부터 받아들이기 위한 그들의 노력이였을테다. 그런데 산업혁명을 계기로 서양은 비약적인 성장을 한다. 전세계가 서양에 의해 지배되는 계기가 된다. 산업혁명 시기에 도로 또한 크게 발전하는데 이는 엘리트들에 의해서 이루어지지 않았다. 도로에 흥미를 가진 비엘리트, 매케덤이라는 한 상인에 의해 발달한다. 그는 외부의 신호를 차단하고 오로지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했다. 4만 8천 킬로미터를 걸으며 그는 도로에만 집중했다. 결국 그는 몇 백년을 이어오던 관습을 깨부었고, "매케뎀 공법"으로 오늘날까지 이어져오는 도로건설 기법을 마련했다. 시대의 신호에 갇혀있지 않고 새로운 신호를 만들어 낸 올바른 예라고 볼 수 있다.

P.250 이전에 나는 평범하게 살고 싶었다. 적당한 행복과 적당한 걱정을 가진 그런 삶. 내가 가진 장점을 억누르고 꿈을 잊어버렸다. 그런 의식들이 나를 점점 더 평범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지금은 다르다.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40에 가까워지는 나이지만 아직도 꿈을 꾼다. 사실 우리 스팀잇 내에서도 그런 분들이 상당히 많다. 스팀코인판, 짠, 트리플 에이를 이끌어 가는 분들과 이에 동참하고 있는 분들. 보고 배우며 함께하기 더없이 좋은 분들이다. 분명 꿈을 현실로 만들 것이고 많은 변화가 올 것이다.

P.263 어떤 일이든 신념과 믿음이 제일 중요하다. 모든 일의 시작점이기 때문이다. 꿈을 꾸고 할 수 있다고 믿는다면 벌써 반은 성공이다. 이제 실행할 일만 남았다. 사실 실행하는 게 더 어렵다. 하지만 생각만으로 그치지 않고 한 걸음 내딛는 다면 꿈을 이룰 확률은 99.9%라고 확신한다. 신념, 믿음, 실행, 누구나 할 수 있다.

오늘도 여러분의 성공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