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content was deleted by the author. You can see it from Blockchain History logs.

2018년 버킷리스트 작성해봤어요

저는 2018년에 무엇을 해보고 싶었을까요.

그래서 한번 생각 해보았습니다.

1. 건강


군대 이후로는 운동과는 벽을 쌓아왔습니다. 덕분에 허리도 안좋고, 허리를 밟아달라하거나, 부항, 뜸, 침맞는걸 좋아하게 되버렸습니다.
2018년에는 운동을 하면서 건강한번 챙겨보려고합니다.

2. 여행


저는, 20대에 세계여행이 목표입니다.
2017년에 방문한 나라는 총 6곳입니다. (일하러 일본을 간것을 제외하면 5곳)
제가하는 사업의 특성상, 제가 직접 보고 관리를 해야하는것이 많다보니, 해외를 가서도 노트북을 붙자고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도, 이번 년도에는 7곳을 가는곳이 목표입니다. 2월에는 해외여행 한곳을 예약해두었습니다

3. 투자


정말 애매한 단어의 투자.
개인적인 투자로 주식과 ,코인을 하고 있는데요.
또한, 아시는 사장님들이 새로 가게를 할때 투자를 하기도 합니다. 수익률대로 매달 받기도하는데요
이번년도에는 돈을 확실히 한번 굴려보고 싶습니다

4. 강의


저는 2017년 11월 강의를 마지막으로 현재까지 밀린강의들을 모두 캔슬했습니다.
더이상은, 유료강의나 초청강의는 안할 생각입니다.
현재 2분을 무료로 알려드리면서, 월 어느정도의 수익을 만들어 드리려고 합니다.
2018년에는 무료강의와, 스팀잇에 제가 알고 있는 정보들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5. 경험


더 많은 경험을 해보려고합니다.
저는, 20대 이다보니, 사장님을 만나거나, 일때문에 미팅, 강의를 하면 말을 아낍니다.
제 자신에 대해서 단점이나, 문제점을 부각시키지 않기 위해서인데요, 버릇이 되어버렸습니다
친구들 앞에서까지 제 이야기나, 단점이 들어날꺼같은 이야기는 절대 하지 않아버리지요.
경험이 부족한 탓인것같습니다. 더 많은 경험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보면서, 스팀잇 이웃분들에게 많은 충고도 듣고 싶습니다

6. 가게


저는 온라인 사업을 하다보니 최근에 오프라인 사업에 관심이정말큽니다
아이템과 위치, 도와주시는 분들을 모두 정했습니다.
2018년 2019년안에는 꼭 가게를 오픈하고 싶다는 욕심이 큽니다.

7. 저축


저는 절때 저축을 안합니다.
저축을 하면 2%의 이율을 받을 수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투자를 하는 방법을 택하는데요
2018년도에는 어느정도 돈을 저축해보려고합니다.

8. 스팀잇


스팀잇 2018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