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 사이트 메인 페이지 오픈!

안녕하세요. 박세계입니다.

지금까지 AAA 사이트에는 정식 메인페이지가 없었습니다. 영화 페이지가 임시 메인페이지였는데 뭔가 어중간했죠. 거의 같은 내용만 보이다시피 하는 문제도 있었구요.

https://www.triplea.reviews/

이제 메인페이지가 다음과 같이 보여집니다. 최상단 좌측의 AAA 로고가 메인 페이지로 가는 링크입니다.

이미 기존 페이지를 보고 있으신 분들은 브라우저 새로고침을 해주세요.

triplea-reviews-home.png

메인 페이지의 상단에 있는 '추천 리뷰'는 당분간 운영팀이 수동으로 선별합니다. 조만간 각 글마다 '추천' 버튼을 두어 보팅과 별개로 이건 정말 강추다 라고 생각하는 글들을 사용자 참여로 자연스레 선별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그를 위한 내부 작업은 거의 완료된 상태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 리뷰' 항목의 의의를 크게 다음과 같이 보고 있습니다.

  • 나름 새롭다는 현재 AAA의 UX로도 해결하기 쉽지 않은 부분 중 하나는 최신글이 아닌이상 여전히 뒤로 밀리면서 노출이 잘 되기 쉽다는 것입니다. 타이밍을 잘 맞추지 않으면 금새 잊혀지게 되어 작가와 독자 모두에게 아쉬움을 남깁니다. 이제부터는 추천 기능을 통해 자연스레 어느정도 해결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 기존의 Trending/Hot과는 같은거 같으면서도 크게 다르다고 보는데, Trending 영역은 아무래도 글 퀄리티 이외의 요인(작가의 스팀파워 혹은 해당 작가를 지원하는 큐레이터의 스팀파워 등)도 다소 영향을 주는면이 있기 때문입니다.
  • 이를테면, 유투브에서 '좋아요'를 하는 경우 이유는 딱 하나입니다. '좋아요'를 클릭한다고 나한테 떨어지는 건 암것두 없기 때문에 정말 그 영상이 맘에 들어서 했을 뿐입니다. 아주 자연스러운 동작입니다. 곧 추가될 AAA 게시글 '추천' 기능도 그와 같을 것입니다.
  • 보팅 기능이 이미 있는데 굳이 '추천' 버튼을 추가할 필요가 있느냐 하실수도 있는데, 개인적인 경험상으로도 보팅을 칼같이 글마나 나눌수가 없기 때문에 어떤 글은 '오! 이건 진짜 보팅 10번 한방에라도 주고 싶은 글이다. 더 줄수 없어서 넘 아쉬워 ㅜㅜ' 라는 느낌을 상당히 자주 받아봤기 때문에 분리되는 개념이 맞다고 봅니다. 사용자마다 '추천 파워'를 미세하게 차등은 둘 것이지만 AAA 보유량은 전혀 혹은 거의 영향을 미치게 하지 않을 것이란것만 미리 말씀드립니다.
  • 암튼 이런 여러가지 이유들로 인해 메인 페이지의 '추천 리뷰'에는 결과적으로 진짜 볼만한 글들만 올라올 것이고, 작가에게는 더 큰 동기부여를, 독자에게는 더 큰 읽는 재미를 선사할거라 믿습니다.

'추천' 기능 추가 이후로도 메인 페이지에 더 다양한 항목들을 추가해서 더 동적이고 재미난 사이트로 거듭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참고로 모바일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요한 기능이 조화롭게 보여지면서 어떻게 하면 좁은 모바일 화면도 커버할 수 있을지 부단히 고민한 나름의 최선입니다.

triplea-reviews-home-mobile.jpg

부득이하게 모바일 화면에서의 글쓰기 버튼은 '최상단 우측의 메뉴' 버튼을 클릭해야만 나오게 됐습니다. 편의성을 위해 기존과 같이 바깥으로 빼고 싶었으나 이게 최선이었습니다. 통상적으로 글쓰기보다는 글읽기의 비중이 클거라 생각해서 내린 결정이었으니 모바일에서 글을 굉장히 자주 쓰시는 분이 계시다면 이해 부탁드립니다.

triplea-reviews-home-mobile-layer.jpg

조만간 새 기능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21 Comments
Ecency